DS단말기 명의불일치, KAIT정보 제공미동의 정지 해결방법
DS단말기 명의불일치, KAIT정보 제공미동의 정지 해결방법
듀얼심출시 (국내최초출시 Z플립4, Z폴더4) 이후 2022년 9월1일 부터 한단말기에 있는 두개의 회선 IMEI1 , IMEI2의 회선 간 명의가 일치하지 않으면 명의 도용 등의 피해를 위해 회선의 이용을 정지 합니다.
목차
1. KAIT 정보 제공미동의 정지
2. DS단말기 명의불일치로 정지
1. KAIT 정보 제공미동의 정지
■ 2022년 9월1일부터 듀얼심단말기(eSIM+USIM) 내 개통된 회선 간 명의가 일치하지 않을 경우, 명의 도용 등의 피해 예방을 위해 서비스 이용이 제한될 수 있어요. 유심기변이후 개인정보 수집 제공동의 관련 SMS수신 됩니다. 동의를 하셔야 하며 미동의시 3시간이후 정지 됩니다.
■ KAIT 정보 제공미동의 정지 해결방법
회선 간 명의 일치 여부를 확인하기 위한 한국정보통신진흥협회(KAIT)로 개인정보 수집 및 제공 동의를 진행하여 주세요. 개인정보 제공 미동의 시 (3시간 이후) 이용약관에 따라 명의 일치 확인 불가 사유로 회선이 이용정지 되며 아래의 동의링크를 통해 개인정보조회.수집.이용.제공 동의를 완료해 주시면 자동으로 정지 해제 됩니다.
한국정보 진흥협회 동의링크 (KAIT)
https://m.sktmnp.co.kr/mvno/agree
2. DS단말기 명의불일치로 정지
■ DS단말기 명의불일치로 정지 사유
1. DS단말기 자급제 단말기 정보(IMEI)가 사전에 등록되어 있지 않은 경우
2. 단말기의 IMEI번호와 사용자의 정보가 일치하지 않을 때 발생
휴대폰의 IMEI 번호를 한국정보통신진흥협회에 등록하면 해제 가능합니다.
휴대폰 IMEI 확인 방법 : 키패드(전화다이얼)에서 *#06#를입력해 IMEI1,IMEI2 확인
■ 해제 방법
1.이동전화 단말기 자급제 사이트로 접속하여 IMEI1,2값을 등록 합니다.
- 사이트: 한국정보 통신진흥 협회
2. IMEI 사전등록 신청 바로가기 → IMEI 사전등록 신청 → 개인정보 수집/이용 동의 → IMEI 1,2 입력 - IMEI 확인
※ IMEI 확인 방법
키패드에서 *#06# 입력 시 IMEI1,2 값 확인 단말정보를 등록 다른 휴대폰에 유심을 인식하시면 기존 단말기에 다시 장착하여 사용할 수 있어요.
이외에는 사이트에 등록 후 5~6시간 후 자동 해제 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