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바일 / / 2024. 5. 13. 18:12

유심기변 차단 안됨 해결방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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유심기변  안되는 경우 해결방법

 

 

목차

1. 유심(USIM) 이란?

2. 유심기변이란? 

3. 유심기변 안되는 유형

      1. 유심(USIM) 이란?

       

      ■ 유심 (USIM)은 "Universal Subscriber Identity Module"약자

      휴대전화와 같은 이동 통신 장치에 사용되는 카드 형태의 식별 모듈입니다. 유심은 이동 통신 네트워크에 접속할 수 있는 권한을 부여하고, 사용자의 신상 정보와 암호화된 데이터를 저장합니다. 이를 통해 휴대폰 사용자를 식별하고, 전화번호, 서비스 정보, 연락처 등을 유지할 수 있도록 합니다.

      ■ 유심종류

        사이즈에 따라 : Standard , Micro, Nano 유심 3종

      ■ 유심저장 용량

       전화번호부 500개 , 메세지 20개 500Kbyte 

      ■ 유심 수명

       유심은 수명 보통 3 ~ 5년 정도 사용후 교체를 권장합니다. 사용환경에 따라서 더 이상 사용가능하나 갑자기 전화. 데이터가 불통 긴급전화모드 되는경우가 자주 발생한다면 교체를 하셔야 합니다. 재부팅 또는 유심 분리후 다시 넣는 경우 일시적 사용은 가능 하나 유심은 소모품으로 통신속도저하 , 통화품질등의 문제 발생할수 있으며 고객센터에 통화품질문의시 예전에 사이즈가 다른 유심을 잘라서 사용분 또는 5년이상 유심사용한 고객에 대해 교체안내 드립니다.

       

      2. 유심기변이란? 

       

       

       유심기변은 기존에 가지고 있던 핸드폰에서 유심만 빼서 새로 산 중고폰 또는 자급제폰에 유심만 바꿔서 사용하는 것을 말합니다. 기존에 내가 가입한 약정 정보와 요금 정보는 각 통신사 전산망에 저장되어 있고 그 정보를 유심을 통해 그대로 이용하게 되는 것 입니다. 소유권확인을 위해서 확정기변처리 하는게 좋습니다.

       

       

      새로운폰에 유심을 넣고 보통 전원2번 On , Off 또는 설정에서 비행기탑승 모드 2회~3회 On, Off면 통신망 정보를 받아 들여 수신안테나가 정상적으로 뜨면 데이터 네트웍크에 접속되어 정상적으로 사용가능한 상태가 됩니다.

       

       

      3. 유심기변 안되는 유형

       

      ■ 정상적인 단말기면 전원2회 ~ 3회 On , Off하면 유심기변 변경이 됩니다.

       

      ■ 유심기변 안되는 원인

       

       1. 유심접촉불량 또는 단말기불량의심 : 유심접촉불량으로 유심인식 안되는 경우가 있으며 유심뒷면 IC부분을 닦은 후 유심 재삽입(이전 단말기에서 정상인식 되다면 단말기 불량의심)

       

        2. 공시지원금 받은 단말기를  유심기변(선택약정할인사용중 유심) 하는 경우

         - 공시지원금약정 받고 있는 단말기에 유심기변 한 경우 선택약정할인으로 유심변경 안됨

         - 공시지원금약정 해지후 유심기변하거나 선택약정할인해지후 유심기변 시도

         - 중고폰구매시 공시지원금약정  종료 또는 해지 안 된 단말기는 상대적으로 중고가격이 저렴한 편으로 반듯이 확인 후 구매(선택약정가입회선에 공시지원금 미종료 단말기 유심기변불가)

         

        3. 유심기변시 단말기에 사용불가한 요금제 사용중인 경우

         - 스마트폰요금제 사용시 태블릿전용 단말기로 유심기변한 경우 불가

         - 함께쓰기 스마트폰 사용유심을 태블릿으로 유심기변한 경우(예 스마트폰유심을 아이패드에 유심기변시 불가)

           

        4. 외산단말기 or 해외구매 단말기 자급제

         - 외산단말기, 해외구매 단말기등은 유심기변시 대부분사용 IMEI등록안된경우 통신사 대리점방문후 IMEI등록 사용가능(국내 통신사 IMEI 인증된 경우)

         - 아이폰등 외산 단말기중 컨트리락 걸린 경우

       

       ※ IMEI는 휴대폰의 고유식별번호로, International Mobile Equipment Identity의 약자입니다. 이 15자리 숫자는 각 휴대폰 단말기마다 고유하게 할당됩니다. IMEI를 확인하면 중고 기기나 새 기기를 구매하기 전에 유효하고 원본인지 확인할 수 있습니다.

       

        5. SK텔레콤의 비정상유심 기변차단 정책

          - SKT의 경우 전원종료후 유심 탈거

          - 전원종료 2시간이후 유심시변시 차단

       

         6. 분실등록된 단말기로 유심기변시

       

        7. 유심기변 안될때는 114고객센터 통화후 상담원연결 후 원인파악

           고객센터는 휴대폰에서 114발신 하면 본인이 사용중인 통신사로 무료 연결됩니다.

         - SK고객센터: 1599-0011

         - KT고객센터: 1588-0010

         - LG고객센터: 1544-001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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