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바일 / / 2024. 1. 19. 19:00

통신사별 휴대폰 분실파손 보험청구방법

반응형

통신사별 휴대폰 분실파손 보험청구방법

 

 휴대폰을 사용하다 보면 분실 또는 떨어뜨려 파손했던 적이 한번 정도 있지 않나요?

저는 아직 분실한적은 없으나 액정이 파손되어 AS 받은 적이 있네요... 보험을 가입했다면 정말 다행입니다.. 그런데 많은 분들이 휴대폰을 구입할 때 보험은 가입해 놓고 서비스센터에서 수리를 받고 보상처리 방법을 몰라 매장방문해서 처리를 해달고 하는 경우가 있어 안내해 드립니다..

 

대리점에서는 가입처리만 하며 보상청구는 보험사에 청구를 해야 합니다. 통신사별로 보상처리를 하는 전용창구가 있으며 고객센터, 전용앱에서 간단하게 처리가 가능합니다.

 

분실파손보험은 구입 후 60일 이내 통신사대리점을 방문하거나 고객센터를 통해 가입이 가능합니다. (고객센터는 가입은 가능하나 휴대폰상태를 체크할 수 없어 폰 상태를 사진으로 전송해야 하는 번거로움이 있어 대리점에서 상태 확인 후 가입하시는 게 편합니다.)

 

당연한 얘기지만 파손 이후는 가입불가 합니다.

 

 

1. 분실파손 보험금 청구 필요서류

 

 "   수리내역서, 수리비영수증  "

삼성은 삼성서비스센터, 애플은 공식애플서비스센터에서 수리 후 요청하면 발급해 드립니다.

 굳이 말은 안 해도 보험청구 여부없이 의무적으로 발급해 줍니다.

 

2.. 분실파손 보험금 청구 방법

 

 

 

 

■ 앱으로 신청하기 (구글 플레이스토어에서 다운)

SK텔레콤 T올케어플러스 분실파손보상센터
KT KT휴대폰 보험 모바일센터
LG유플러스 U+휴대폰 분실파손센터

 

 

■ 홈페이지에서 신청

 

SK텔레콤 http://www.tallcare.co.kr
KT http://www.ktphoneins.com
LG유플러스 http://ucare.uplus.co.kr

 

 


■ 고객센터로 신청 

 

 

통신사별 보상 고객센터 

통신사 SK텔레콤 KT LG유플러스
고객센터 1599-4962 1577-9420 1544-0144
팩스번호 1566-4249 1577-7972 0505-136-4477

 

 

 

통화 연결 후 직원안내에 따라 본인확인 후 문자로 사진전송 URL발송 수리영수증, 수리내역서 첨부하면 보상승인은 1 ~ 2일 입금은 일주일 이내 완료됩니다.

 

 3가지중 편한 방법으로 보상청구 하시면 됩니다.
수리내역서, 수리비영수증은 필수 (미리 사진찍어두세요.)

분실 않고 , 파손 하지 않는게 가장 좋지만 그게 뜻대로 되는일이 아니지요...

보험은 말 그대로 보험입니다.

 

 

 

 

반응형
  • 네이버 블로그 공유
  • 네이버 밴드 공유
  • 페이스북 공유
  • 카카오스토리 공유